延边网회원가입비밀번호찾기
연변일보 - 조선족을 알리는 창
 
주말엔   
 현재위치: 연변일보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퀘퀘한 ‘로인 냄새’… 몸 자주 씻고 물 많이 마시면 좋아
퀘퀘한 ‘로인 냄새’… 몸 자주 씻고 물 많이 마시면 좋아
날짜  2018-2-13 16:29:27   조회  272

나이든 사람이 풍기는 특유의 몸 냄새를 ‘로인 냄새’라고 한다. 사실 같은 몸 냄새라도 나이에 따라 느낌의 차이가 큰데 특히 나이든 사람들의 몸에서 나는 냄새는 젊은이들에 비해 더욱 퀘퀘한 특징을 가진다.


◇로인 냄새 원인

로인 냄새의 원인은 ‘노네날’이라는 성분 때문이다. 주로 로인 냄새가 발생하는 부위는 두피, 가슴, 겨드랑이, 귀 뒤, 등, 뒤목 등이다. 불규칙한 식사, 생활습관, 고혈압, 고혈당, 피로, 잦은 음주로 인한 간 기능 저하 등이 노네날 성분을 발생시키기도 한다.


◇수분 섭취 많이 하기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대사 기능이 저하된다. 물은 정화 기능이 강력하기 때문에 입에서부터 시작해 신체 각 장기의 로페물을 쓸어내는 효과를 발휘한다.


◇자주 샤워하기

자는 동안에도 신체는 땀을 분비한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1회 샤워를 해야 모공에 각질이 쌓이지 않고 땀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특히 두피, 귀 뒤, 뒤목, 겨드랑이 등 피지 분비가 왕성한 부분을 꼼꼼히 씻는 것이 좋다.


◇적당히 운동하기

운동도 로인 냄새를 없애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해볕의 적외선과 자외선에는 살균 효과가 있어 로인 냄새 완화에 도움이 되며 적당한 운동은 지방산을 에너지로 만들어 산화 로페물 생성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신체를 해볕에 적정 시간 로출하면 로년 건강의 필수 성분인 비타민 D 합성을 촉진하는 효과도 부수적으로 얻을 수 있다.


◇청결 유지하기

베개잇을 자주 갈아줘야 하며 이불도 직사광선에 널어놓고 한달에 한번은 세탁해야 한다. 무엇보다 방 안을 자주 환기시켜야 냄새가 배지 않는다. 산화 성분은 호흡기를 통해서도 나오는데 숨 쉴 때 나온 산화 성분이 실내에 장시간 축적되면 냄새를 제거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공기청정기를 꾸준히 사용하거나 최대한 자주 환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공기 정화 기능이 있는 식물을 실내에 두는 것도 도움이 된다.


◇식단 조절하기

기름기가 많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수분이 많은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먹는 것이 좋다. 반면, 육식 위주의 식생활은 신체를 고지방으로 만들어 체취가 발생하기 쉽다. 그러므로 육류를 자제하고 해조류와 식이섬유 섭취를 충분히 하는 것이 로인 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구강건강 신경 쓰기

보통 구취의 원인은 치석과 충치, 치주 질환, 편도결석 등 매우 다양하므로 정기적인 구강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담배 냄새 또한 로인 냄새에 악취를 더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본지종합



QR코드를 스캔하여 위챗 모멘트에 공유하여주십시오.
저작권성명: 본 사이트 기사를 전재하실 경우에는 연변일보 사명과
기사 작성자명(기자명)을 반드시 표기하여주십시오.
댓글쓰기 글자수 제한 (200/자)
공지사항
출국가이드
항공 렬차 안내
환률정보
주간 인기 클릭
종합 스포츠 경제 사회

금주의 론평
줄인 가운데 첨가된 것이 있다
□ 본사 론평원
한차례 종합성 회의에서 22개 전문회의를 줄이고 10여만원의 사
융합발전하고 ‘관광+’행동 크게 실시해야
-‘관광흥주’동원대회 정신 관철, 시달을
‘관광흥주’전략은 우리 주가 새시대 연변대발전의 새 장을 엮
눈이 그리운 이 겨울에
□ 장정일​
진달래의 꿈 음악회 수감록눈이란 눈은 다 남으로 몰려갔는지,
선전 강화해 브랜드 더 빛나게
-‘관광흥주’동원대회 정신 관철, 시달을
‘관광흥주’전략은 우리 주 관광산업 발전의 새로운 경계를 개
중점 돌파하고 새 구도 구축해야
관광흥주’동원대회 정신 관철, 시달을 론
‘관광흥주’는 하나의 계통공사이다. 전역관광 발전은 경중을
우리축구 건강 웰빙
핫!이슈
지면보기
2018년 02월 22일
2018년 02월 16일
길림신문 료녕신문 흑룡강신문 연변TV 조글로 중앙일보 경기신문 인민넷
기자블로그
《연변일보》 주문 환영
종합신문 주문
 
연변일보  |  리용약관  |  제휴제안  |  기사제보  |  광고신청  |  구독주문  |  오시는 길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Tel: +86-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吉ICP备09000490号 | 吉新出网备字005号 | Copyright © 2007-201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